본문 바로가기
살림

칫솔살균 관리 . 입속 건강을 위해 정기적으로!

by RADa_ 2018. 3. 9.

저 잇몸 염증으로 한참동안 고생한 뒤에 칫솔 관리에도 관심이 가더라고요. 칫솔도 제대로 관리 안하면 변기보다 세균이 더 많을 수 있다는 뉴스를 보고나니 안되겠다 싶더라고요. 칫솔 살균 방법에 대해서 알아봐요. :)

 

 

 

 

기본적으로 칫솔은 3개월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좋아요. 저는 언제부터 썼는지 잊어버리기 쉽상이기 때문에 네임펜으로 뜯은 월을 표시해 둔답니다. 그럼 세균을 확~ 잡기 위해 쓰고 있는 입 속 세정제를 준비해 주세요.

 

 

 

 

보기에는 깨끗해 보여도 습한 화장실 안에 있다보면 여러 균들이 바글바글하기 쉽상이라니 그래서 내 잇몸이 그리 아팠나? ;;;

 

 

 

 

컵에 칫솔모가 잠길 정도로 세정제를 담아주세요. 좁은 컵이 좋겠죠? 전 적당한 그릇이 없어서 좀 넓은 컵으로 했더니 엄청 많이 들어가야 했어요. 아구 아까비!

 

 

 

 

그런 다음? 별거 없습니다. 칫솔모 부분을 풍덩~! 담가주기만 하면 되어요. 남편것 제것 따로 담가주었어요. 아무리 살균이라고는 해도 같이 하면 별로...

 

 

 

 

30분 동안 기다려요. 하던 일이나 하자하고 타이머를 맞춰 주었지요. 기다린 다음 가보니 약간 이물질이 보이더라고요. 이걸로 내 이를 닦았단 말이더냐.

 

 

 

 

기다린 다음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어요. 그런 다음 햇빛에 잘 말려주면 깨끗한 칫솔이 된답니다.

 

 

 

 

잘 말리기만 해도 균의 상당수가 없어진다고 하죠? 평소에도 잘 말려주는 습관을 들여야겠어요. 그리고 입속 세정제가 아니더라도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어서 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 하세요. 방법은 같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