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염에 좋은 차 목련차를 아세요? 비염 생활습관 다시 잡기

by RADa_ 2018. 10. 18.


쌀쌀한 바람이 불기시작 하는 이 계절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가을인데요. 이 시기만 되면 저를 괴롭히는게 있어요. 바로 비염;; 예전에는 없었는데 언제부터 시작된건지 하루종일 재채기에 콧물을 달고 있으면 하루가 너무 힘들답니다. 밤에도 코가 꽉 막혀 숨쉬기도 힘들고요. 하아~ 잘 숨쉴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행복한 거여요~~ 행복을 누립시다!!! 흠흠 아무튼 1년마다 돌아오는 이 시기에 예전에는 그냥 참고 지냈는데요. 도저히 이렇게는 지낼 수 없다 싶어 병원에 다녔어요. 약을 먹으면 그때는 정말 살 것 같은데 안먹으면 다시 제자리에 몸도 더 피곤해지는 것 같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고 있어요.




첫번째는 음식 골고루 먹기

제가 편식이 아주 심하기로 주위 사람들에게 ㅎㅎㅎ 유명하거든요. 아이 보기에도 않좋고 비염에도 좋을까하여 골고루 먹고있답니다.

두번째는 코세척하기

세척하는 도구를 사지는 않고 왜 아이들 약 받으면 주는 약병 있잖아요. 거기에 생리 식염수를 넣고 코에다 뿜어주고 있어요. 잘만 하면 다른쪽코로 식염수가 줄줄 나오는데 콧물도 같이 나와주어서 시원해요. 요거 어느정도 효과 보고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세번째가 오늘 말할 목련차 마시기입니다. 비염에 좋은 차를 치면 뭐 여러가지가 나오는데요. 저 개인적으로는 목련차가 제일 나았어요. (맛은 쪼매 별로지만;;) 거의 하루종일 물대신 마시고 있답니다. (맛이 정말 별로지만;;) 목련차는 목련의 꽃봉오리를 우려내어 마시는데요. 항염효과가 있어 축농증이나 비염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두통이나 치통등에 통증에도 도움을 주고 변비에도 도움을 준다하니 꾸준히 마시면 참 좋겠어요.







맛은 떫떠름한 맛으로 전 처음에는 굉장히 거부감이 심했어요. 위에서도 말했듯이 제가 편식이 ㅎㅎㅎ 그래도 비염보다는 낫다 하며 정말 수시로 물마시고 싶을 때마다 마셨더니 어느사이 코가 점점 뚫리는 것을 경험했어요. (제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이렇게 좀 살만하니 안마시고 그럼 또 계~속 마시면서 또 조금씩 나아지고 ㅡ.ㅡ;; 이제는 정말 맘잡고 계속 마셔보려고요. 지금 하는 와중에도 마시고 있답니다. 따시게 마시니 몸도 따뜻해지고 꾸준히 마시다보면 떫은맛 속에 단맛도 느끼게 된답니다. 정말이에요~~





목련차는 티백도 있고 제가 산것처럼 그냥 잎만 들어있는 것이 있어요. 편하게 마시려면 티백이 좋을 듯~ 저는 한 번 마실 때 3~5잎 정도 넣고 따뜻한 물에 우려내 주어요. 그럼 색이 예쁘게 우러난답니다. 정말 예쁘죠? 요거 한 번만 먹을 수 있는거 아니고 저는 세네번 우려먹어요. 그래도 진하게 잘 우러나와 좋아요. 비염 때문에 고생이신 분들 한 번 마셔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저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아주 좋았거든요. 단 주의점은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한대요!! 점점 바람이 쌀쌀해지는게 건강 조심하시고 다음 글에서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