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과라나 효능이 뭐라고? 나에게 필요한데?!?

by RADa_ 2018. 11. 22.

제가 프랑스 여자들의 뷰티시크릿?이었나? 아무튼 이런 이름의 책을 읽고 있었는데요. 거기서 과라나에 관한 글을 읽어서말이죠~ 급관심이 생겨 찾아보았어요. 왜냐면 과라나를 먹고 피로에 도움을 받았다고 완젼 좋다~~는 식으로 적혀있었거든요. 제가 만성피로에 시달려서 여러가지 시도해봤는데 또 시도 안해볼 수가 없죠. 당장 구매 고고 ㅎ





과라나는 브라질이 원산지로 아마존 같은 특수한 기후와 토양에서 자라는 식물이래요. 사진을 보니까 빨갛고 까맣고 특이하게 생겼어요. 사람의 눈을 닮은 과일이라는 뜻의 와라나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과연~~ 비슷하네요. 원산지인 브라질에서는 요 과라나로 만든 음료수가 국민음료수래요. 아주 인기있나봐요. 요녀석이 만성피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브라질의 산삼이라고도 한다는데? 레알? 과라나에는 천연 카페인이 들어있어요. 그래서 기운 좀 나게 해주나봄?





항산화 성분도 있고 심장건강과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요게 천연 카페인이라서 신경계를 자극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극도 덜 하고요. 저랑 남편이랑 같이 먹고 있는데 피로 좀 날아가 버렸으면 좋겠어요. 생생한 기분으로 살아본게 언제적인지 가물가물... 과라나는 카페인이 있기 때문에 적정 섭취량을 꼭 지켜야 하고 임산부는 먹지 않아야합니다. 그리고... 맛이 써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