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마카 효능 알면 놀라요~ 페루의 산삼이라고?

by RADa_ 2018. 12. 11.

날이 급속도로 추워지고 있습니다. 다들 건강 챙기세요~ 저도 남편을 위해 마카 하나 구입했어요. 그냥 좋다는 이야기만 많이 듣었는데 남편이 요즘 너무 피곤해하고 기력도 없어하고;; 의욕이 없는 것 같아서 먹여보려고요. 그래서 효능이 무엇이 있나도 찾아보았죠. 





많이들 알고 계시듯이 마카는 페루의 산삼으로 불리는 대표 건강식품입니다. 페루 사람들은 이 마카를 요리할 때도 많이 넣어먹는다고 해요. 페루의 산삼이란 별명 이외에도 남미의 산삼이나 안데스의 산삼으로 불리기도 한답니다. 와~ 별명만 들어도 힘이 불끈 솟아날 것 같은 느낌인데요? 남편이 이걸 먹고 제~발 기운 좀 차렸으면 좋겠어요. 그냥 스푼으로 떠서 물하고 같이 먹게 했더니 아주 난리를 칩니다. 너무 맛이 없다나요? ㅡ.ㅡ 그래서 우유에 타주고 있어요. 그나마 낫다고는 하는데 영 좋아하지는 않아요. 그냥~~ 머~~겅~~ 두번 먹어~~ 






보통은 남자에게 좋다고 하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1가지 이상의 미네랄과 비타민, 페이토 케미컬 등의 성분이 있어 몸의 건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네요. 아르가닌은 굴의 1.5배, 철분은 더덕의 10배, 아연은 부추의 11배, 칼슘은 마늘의 26배에 해당한다고 하니 효능이 짐작이 가네요. 마카뿌리에는 지방산 및 아미노산이 들어있고요. 혈관사이의 노폐물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스태미너 증진과 여자분들~ 안티에이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빈혈이나 만성피로증후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해요.


 맛이 쪼매~ 그래도 (저는 먹을만 했어요.) 꾸준히 먹어서 효능 좀 봐야죠~ 마카의 부작용은 에스트로겐에 노출되면 안되는 분들은 섭취하시면 안된다고 해요. 임신부나 수유부도 아직 검증이 되지 않았으니 피해주세요. (무엇이든 조심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