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만다라트 계획표를 이용한 나의 목표 이루기

by RADa_ 2021. 9. 1.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만다라트 계획표


SMALL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 가장 큰 차이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뛰어난 창의력? 화려한 언변? 높은 스펙?? 여러 가지 답이 나올 수 있겠지만 가장 근본적인 다른 점은 바로 계획을 세워 글로 작성하느냐 안 하느냐의 차이라고 합니다. 나의 목표는 내가 잘 알아라고 생각해도 내 눈에 보이도록 적지 않으면 계획이 잘 굴러가지 못하고 결국 뜻을 이루는 것이 어렵다고 해요.

 

어느 유명한 성공학 강의가 끝난 후 자신의 목표를 글로 적어보라는 과제를 내주었다고 하는데요. 나중에 조사해보니 글로 적은 사람과 안적은 사람의 성공 확률이 몇 배나 차이가 났습니다. 이처럼 목표를 적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막상 적으려면 쉽지 않으신 분들도 많을 거예요. 저는 뭔가 계획들이 안개 속에 있는 듯이 선명하지가 않고 겉도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이런 고민을 가지신 분들께 추천해드리는 것이 바로 이 만다라트 계획표입니다. 일본의 유명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 선수가 고등학교 때부터 성공을 위해 적은 계획표로 유명한데요. 큰 목표에서부터 세세한 행동들까지 적을 수 있어 확실한 계획을 세우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오타니 쇼헤이 선수의 만다라트 계획표

딱 보면 이게 뭐임?? 혼란스러울 수도 있는데요. 절대 어렵지 않아요. 일단 가운데 노란 부분이 보이시죠? 그 부분에 자신이 이루고 싶은 궁극적 목표를 적으세요. 여기에 보면 야구선수답게 8구단 드래프트 1순위라고 적혀있네요. 그리고 노란색 목표 주위로 회색 부분이 보이시죠? 그 부분에 이 드래프트 1순위를 이루기 위한 8가지 항목을 적어보는 거예요. 제구와 구위 등이 보이실 거예요. 

 

 

그다음 그 8개의 항목을 화살표를 따라 복사합니다. 가운데 주위로 퍼져나가게 말이죠~ 그리고 그 8가지 항목을 이루기 위한 세부 계획을 그 주위를 따라 다시 8개를 적는 거예요. 예를 들어 제구를 따라가 보면 하체 강화와 불안정함을 없애기 등 세부 계획이 적혀있는 것이 보이실 거예요. 큰 목표에서부터 세세한 행동들까지 모두 적을 수 있는 유용한 계획표입니다.

 

이 계획표를 적어놓고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여 놓고 행동한다면 분명 좋은 성과가 있습니다. 시작은 목표 끝은 행동! 만다라트 계획표와 함께 해보세요.

당신의 성공을 RADA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