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파소나 법칙 잘 팔리는 글의 비밀은? 블로그 글쓰기 방법

by RADa_ 2021. 9. 9.

파소나 법칙

 

읽는 이에게 내가 원하는 방법을 끌어내기 위한 방법 파소나 법칙을 아시나요? 이미 많은 카피라이터들이 쓰고 증명이 된 돈이 벌리는 글쓰기 방법입니다. 파소나 법칙은 영어의 앞글자를 가져와 만든 법칙입니다. 한 번 알아볼까요? 

 

PASONA 의 P - Problem 문제

PASONA 의 A - Affinity 친근

PASONA 의 S - Solution 해결

PASONA 의 O - Offer 제안

PASONA 의 N - Narrow down 범위 한정

PASONA 의 A - Action 행동

 

 

# 문제 환기

읽는 사람이 블로그에 와 글을 찾아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제일 큰 것이 바로 고통 때문입니다. 이 사랑이 나의 고통을 혹은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을까?라는 기대에서 찾아오는 것입니다. 글을 쓸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이 고통에 포커스 맞추기입니다. 어떤 고통과 문제가 있을래 나의 글을 찾아왔을까를 먼저 생각해보세요.

 

# 친근함

이런 적 있으신가요? 제품이나 내용은 끌리지만 결국은 내가 좋아하는 인플루언서가 소개하는 제품을 산다. 많이 있는 일이지요. 사람은 이성에 충실한 것 같지만 사실을 감정에 더 많이 끄달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중요한 것이 바로 친근감을 형성하는 것이에요. 내가 쓴 글에서 차가움이 느껴지고 친근감이 들지 않는다면 글쓴이는 친근한 사람을 찾아 떠나가 버립니다. 내가 너의 문제에 많이 공감한다→나도 그런 적이 있다→나는 그걸 이런 식으로 극복했다로 이어지게 되면 나에 대한 친근감이 쑥쑥 올라가게 되겠죠?

 

 

# 해결책

고객의 고통을 해결책을 말해줍니다. 앞서 말한 고통의 해결책이 나와야 하죠. 고객 스스로 이 제품이나 제안이 나에게 도움이 되겠구나를 느끼게 해주어야 합니다. 무턱대도 제품이나 제안을 들이밀면 거부감 드는 건 다들 아실 거예요.

 

# 제안

해결책을 제시했다면 이제 나의 상품이나 행동 촉구를 제안하면 됩니다. 이때 설명은 직관적이면서도 간단하게! 인간은 너무 많은 정보를 제시하면 오히려 하나도 기억을 못 하고 헷갈리게 됩니다. 읽는 이의 고통에 기반한 굵직한 제안에 들어가 보세요.

 

 

# 범위 좁히기

나는 내 제품 제안이 모든 사람에게 통했으면 좋겠어!라는 생각은 금물. 대상 고객의 범위를 좁혀 타깃 설정을 해야 합니다. 이러면 더 안 좋은 결과 나오는 것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연구 결과 이렇게 타깃을 설정하면 효과가 더욱 극대화된다고 합니다. 기간 한정이나 수량 한정의 메시지도 읽는 이의 반응을 일으키는 도구입니다.

 

# 행동

모든 것의 최종 목표 행동입니다. 읽는 이 가 행동을 해야 우리의 글도 임무를 완수하는 것이지요. 이때 행동을 하기에 너무 복잡하게 해 놓으면 읽는 사람은 그냥 떠나가버립니다. 상품이라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링크 버튼이나 이어지는 글 등을 보기 쉽게 배열하고 글은 언제나 긍정적으로 써주세요.

 

 

같이 읽으면 도움 되는 글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은 여기로 하세요

안녕하세요. 이번 주부터 5차 재난지원금의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신청하시고 지급받으신 분들도 계시지요. 이제 지역 발전을 위해 열심히 쓰는 일만 남았네요. 아직 신청하

piane.tistory.com

 

만다라트 계획표를 이용한 나의 목표 이루기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 가장 큰 차이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뛰어난 창의력? 화려한 언변? 높은 스펙?? 여러 가지 답이 나올 수 있겠지만 가장 근본적인 다른 점은 바로 계획을 세워 글

piane.tistory.com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저작권 걱정 nono 활용도 높은 사이트 3개 그리고 사용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일 어려운 점, 무엇인가요? 글을 잘 읽히게 쓰는 것도 어렵고 키워드 찾기도 어렵고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사진을 직접 찍지 않으시거나 내가 사용하지 않았지만 정보성

piane.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돈을 벌어주는 글쓰기 방법 파소나 법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6가지 법칙을 익혀 내 글에 적용해보세요. 놀라운 성과가 나올 거예요. 감사합니다.

 

 

당신의 성공을  RADA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