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

매트리스 청소 먼지 팡팡 나게 청소해요

by RADa_ 2018. 4. 5.

집을 한참 비워놨더니 방도 축축 침대도 축축 이불도 축축 아주 난리가 났습니다. 이런 상태에서는 진드기가 어마무시하게 많아지겠죠? 잘 때마다 꿉꿉해서 한번 쌰악 청소해 주기로 했어요. 이불은 다 빨고 침대 틀 닦아주고. 가장 큰 청소 매트리스가 남았죠. 매트리스 청소에 들어가볼께요. 준비물은 침구청소기와 계피스프레이입니다.

 

 

 

 

우리집 침대 헐헐헐 침대커버가 넘 오래되어서 꾸깃하기도 하지만 무늬도 다 닮아버렸어요. 에잇 요건 이제 그만 쓰고 새로 린넨 침대 커버를 샀어요. 좀 거칠거칠하기는 하지만 전 이 감촉 좋아요. :) 일단 커버를 벗기고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부터 시켜주었어요. 집 자체에 습기가 많아서 환기를 자주 시켜주어야 해요. 근데 요즘 미세먼지가 ㅜㅜ 슬푸네요. 습하게 있을 것인가 미세먼지를 들일것인가... 쩝.. 아무튼 환기를 시켜 습도를 내려주었답니다. 진드기는 습기를 아주 좋아한다니 꼭 필요한 작업이에요.

 

 

 

 

 

 

환기를 시켜주니 집안 분위기부터가 달라져요. 상쾌한 이기분~ 베갯잎도 다 벗겨내어 팔팔팔 삶아주었어요. 정말 오랜만에 하는 기분... 그리고 햇볕에 잘 말려주고요. 배갯 속은 먼지가 팡팡팡팡 나도록 털어주었어요. 먼지 정말 많이 나오네요. 왜 나는 항상 이렇게 쌓아두고 하게 되는 것일까 자책하면서 팡팡팡 털어주었습니다. ㅎㅎㅎ

 

 

 

 

일단 매트리스도 세워서 먼지나게 두드려준다면 침구청소기로 겉에 붙어있는 먼지를 빨아들였어요. 근데 오래 되어서 그런가 잘 못빨아들이네요. 강력 청소기로 해도 괜춘하겠어요. 그래도 몇 번을 돌려가며 청소해 주었답니다. 한 번 할때 제대로 해야지 아님 또 꿉꿉하고 신경 쓰여서 말이죠. 우리 가족이 오랜 시간 휴식을 취하는 곳이니까! 신경써서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이번에 추가한 한가지 과정! 바로바로 계피 스프레이입니다. :)

 

 

 

 

요 향도 좋은 계피는 모기 퇴치 효과도 있도 진드기 퇴치에도 아~~주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많은 분들이 만들어 쓰시지만~~ 저는 그냥 귀찮으므로 인터넷에서 하나 장만하였답니다.  난 더 안심되게 만들어 쓰고 싶으신 분들은 인터넷에 자세한 방법이 나와있답니다. 근데 일부 계피 스프레이는 흰 침구에 사용하면 얼룩이 질 수도 있다고 하니까 한 번 꼭! 시험해 보고 사용해야겠죠??

 

 

 

 

별거 없습니다. 촤촤촤 뿌려 주었어요. 아~~ 계피향이 너무 좋아요. 괜히 이곳 저곳에 더 뿌린 다음에 ㅎㅎㅎ 매트를 세워서 햇볕에 잘 말려주기만 하면 되어요. 진드기 많이 사라졌겠지??? 나머지 침구에도 조금 뿌려주었답니다. 그리고 티슈에 스프레이를 뿌린다음 침대 틀도 막 닦아주었어요. 근데 이렇게 해도 되나 몰라.. ㅎㅎㅎ 향이 너무 좋아서 막 여기저기 해댄 거 있죠?

 

 

 

 

바싹바싹 잘 말린 다음에 다시 한번 청소기를 돌린다음 깨끗이 빤 침대 커버를 매트에 장착! 요게 또 까끌까끌 한 것이 왜 전 기분이 상쾌하죠? ㅎㅎㅎ 여름에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싸악 청소를 하고 나니 이제 진드기 걱정도 없고 말이죠. 제가 비염이 있거든요.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 그냥 기대도 해보고 뿌듯합니다. 아이들도 좋아해요. 그리고 누우면 계피향이 올라오니까 기분 너무 좋은 거 있죠? 오늘 밤은 좋을 꿈을 꿀 것 같아요. 모두모두 좋은 저녁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