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흑화 뜻이 뭔가요? 간단하게 요걸로 끝

by RADa_ 2022. 10. 25.

 

유튜브에서 스맨파 인터뷰를 보고 있는데 뱅투가 나왔어요. 순딩 순딩한 매력에 빠져 요즘 찾아보고 있는 크루인데 역시나 은은한 웃음 포인트가 있더라고요. 그런데 뱅투의 키워드 주제가 흑화 된 한량이라네요. 처음과는 약간 다른 기합이 들어간 모습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요. 뱅투분들은 흑화라는 단어가 멋지다고 좋아하시네요.

 

흑화 뜻?

 

흑화 뜻

뭔가 판타지스러운 흑화의 뜻은 무엇일까요? 흑화는 일단 黑化 검을 흑에 될 화로 되어 있습니다. 그대로 보자면 검게 변한다는 뜻인데요. 우리나라에는 Fate/Stay night의 흑화 세이버로 알려지기 시작했다고 해요. 엄청 인기있었던 게임과 애니메이션으로 알고 있는데요. 디시인사이드의 일본 애니메이션 갤러리에서 큭큭.. 흑화 할 것 같습니다란 말이 유행하면서 널리 퍼졌다고 하네요. 

 

 

흑화의 과정

착해보이는 혹은 평범한 캐릭터가 어떤 사건을 겪으며 비정하고 냉혹한 캐릭터로 변하는 것을 흑화라고 하는 것이지요. 이런 과정은 보통 멋지게 그려지기 때문에 사람들이 흑화 한다고 하면 꽤 괜찮게 느끼는 것 같아요. 특히 청소년들에게 어필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저도 한때 그런 만화류 빠져있었던 것 같기도 하네요. 

 

오늘은 여기저기서 많이 들리는 흑화의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뭐 멋있어 보일 때도 있었지만 지금의 저는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그냥 순~한 맛이 좋네요. ^^

 

2022.01.12 - [오늘의 이슈] - MBTI 성격 - ENTJ유형 (대담한 통솔자)

 

MBTI 성격 - ENTJ유형 (대담한 통솔자)

ENTJ유형의 사람들은 타고난 리더로 통솔력이 뛰어납니다. 계획적이고 사교적인 모습으로 모두와 함께 목표를 향해 달려나가요. ENTJ유형의 사람들의 특징 알아볼까요? 특징 □ 목적을 위해 체계

piane.tistory.com

2021.12.23 - [블로그] -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모음 목록과 선정 확률 높이는 법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모음 목록과 선정 확률 높이는 법

블로그를 하면서 수익화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블로그 체험단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오늘은 블로그 체험단 목록과 선정 확률을 높이는 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1. 레뷰 가장 많은 분들이 알고

piane.tistory.com

2021.09.06 - [핵심 비법] - 유튜브 수익계산기 사이트와 사용법

 

유튜브 수익계산기 사이트와 사용법

많은 분들이 디지털 노마드의 꿈을 이루기 위해 파이프라인 늘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정말 여러 가지 정보가 넘쳐나는데 요. 그중에서도 제일 기본으로 하는 것이 유튜브가 아닐까 싶어요. 비록

pian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