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

후라이팬 길들이기 세척방법과 유지법

by RADa_ 2018. 10. 24.

주방에서 2년마다 한번씩 바꾸어주어야하는 도구가 있죠. 바로바로 코팅 후라이팬입니다. 2년이 지나면 코팅이 벗겨지기 시작하는데 여기서 나오는 물질이 엄~~청 않좋다고 해요.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잊지말고 바꾸어주어야겠죠. 저희집 후라이팬은 2년도 안되었는데 코팅이 말썽을 부려서 계란후라이를 해도 늘러붙기 일쑤... 제가 요리를 잘 못하는 것도 있지만 도저히 떼어지지가 않아;; 바꾸어주었어요. 왠지 요금 금색 인테리어에 끌러서 금색 후라이팬으로 사봤어요. ㅎㅎㅎ 주방 분위기도 살리고 좋네요. 좋은 것도 좋은 것이지만 후라이팬을 사면 길들여주어야 해요. 전 지금까지 그것도 모르고 그냥 한번 세제로 스윽 닦아주기만 하였는데요. 그럼 아니되오 아니되오. 보이지 않은 때도 제거하고 코팅도 오래 유지시켜주려면 팬 길들이기를 해야한다고 해요. 





새 후라이팬은 부드러운!! 수세미를 이용하여 세제를 묻힌 후 닦아주어요. 물기를 없애준 다음에 물을 받고 식초를 한 수저 넣어준 다음 끓어주어야 합니다.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이는 식초네요. 한 5분 정도를 끓여주면 보이지 않는 불순물들이 사르르 사라진다고 합니다. 식초는 또 살균도 되니 일석 이조네요. 





끌허준 다음에는 다시 세제를 묻혀 부드럽게 닦아줍니다. 코팅은 소중하니까요 ㅎㅎㅎ 세척은 여기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여기서 끝낼수도~ 있지만 코팅 오래오래 써야죠. 길들이기에 들어갑니다. 준비물은 기름입니다. 저는 집에 포도씨유밖에 없어서 고걸 사용했지요.





불을 약하게 틀은 뒤 후라이팬을 올리고 기름을 부은 뒤 키친 타올로 구석구석 발라주면 되어요. 한 번 더 코팅하는 느낌으로다가 살살살~~ ㅎㅎㅎ 그런다음 팬을 좀 태워주었어요. 일명 팬태우기! 남편이 요걸 꼭 해야한다고요 ㅎㅎㅎ 





그렇게 세척과 길들이기를 마쳤습니다. 바로 사용해보는데 아우 계란후라이가 이렇게 잘 되는 것을~~ ㅎㅎㅎ 저 같은 초보에게는 꼭 필요한 코팅 후라이팬! 올바른 사용법으로 오래오래 가족 건강하며 사용해요~ 그럼 다음 글에서 뵈어요~~